본문 바로가기
일상&오늘의 이슈/오늘의 이슈

정인아 미안해 그것이알고싶다 16개월 아동학대

by 필요한모든것 2021. 1. 3.

어제(2일) 방영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에서는 일어나서는 안될 말도안되는 일들이 일어났었죠. 

바로 생후 16개월 정인이에 대한 얘기인데요. 어제 생방송으로 보다가 화가 너무나서 다른 프로그램을 봤었는데요. 

생방송을 봤던 분들이라면 아이의 몸에 그많은 상처들이 과연 사람이 할 수 있는 짓인가 싶기도 합니다. 

youtube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채널 캡쳐

생후 16개월 아이의 몸에 남은 흔적들인데요. 너무 잔인해서 모자이크한 사진만 캡쳐해서 올립니다. 

지난 10월 13일, 생후 16개월의 아이가 세 번의 심정지 끝에 응급실에서 숨을 거뒀습니다. 

위독한 환자들을 수없이 경험한 응급실 의료진이 보기에도 당시 아이의 상태는처참 했다고 하는데요. 

 

또래에 비해 눈에 띄게 왜소한 데다 온몸이 멍투성이였고, 찢어진 장기에서 발생한 출혈로 인해 복부 전체가 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게 진짜 인간이 할 수 있는 일인가요? 

youtube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채널 캡쳐
youtube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채널 캡쳐

심지어 더 놀라운것은 정인이가 생후 7개월 무렵 양부모에게 입양된 아이라는것인데요. 

 

입양된 시점으로 부터 271일 만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의료진은 아이의 몸에 난 흔적들을 단순 사고가 아닌 아동학대라고 판단하였고 현장에 있던 양모 장 씨를 경찰에 신고하였으며 현재 정인이를 숨지게 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상태라고 합니다. 

 

youtube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채널 캡쳐
youtube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채널 캡쳐


'그것이알고싶다' 팀에서 어렵게 입수한 부검감정서에 따르면 사인은 외력에 의한 복부 손상, 강한 외력으로 인해 췌장도 절단된 상태였다고 적혀있었는데요. 

 

정말 얼마나 심하게 학대를 하였으면 감정서에 저렇게 적힐 수가 있나요....

 

양모 장 씨는 단순한 사고였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장씨의 말에 따르면 아이가 말을 듣지 않아 홧김에 흔들다 자신의 가슴 수술로 인한 통증 때문에 정인이를 떨어뜨렸다는 것인데요 더 어이가 없습니다 

단순한 사고요? 이게 어떻게 단순한 사고입니까? 그리고 아이를 떨어뜨려서 저렇게 될 수가 있나요? 정말 말도안되는 헛소리입니다. 

 

youtube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채널 캡쳐
youtube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채널 캡쳐

여기서 더 충격적인것은 5,6,9월에 걸쳐 무려 세 차례의 아동학대 신고가 있었지만 실제적인 조치가 이뤄지지 않았고 아동학대 혐의에 대해 수사가 이뤄지거나 정인이가 양부모로부터 분리되는 일도 없었다고 합니다. 

 

아이는 매번 장 씨 부부의 품으로 되돌아갔으며, 온몸에 멍이 든걸 알아차리거나, 차에 오랜 시간 방치된 것을 목격하거나, 영양실조 상태를 직접 진단한 이들이 용기를 내 어렵게 신고 했다고 하네요.

 

youtube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채널 캡쳐

세 차례의 아동학대 신고 과정에서, 장 씨 부부는 모든게 입양 가족에 대한 편견일 뿐이라는 태도로 일관 했다고 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팀에서 취재를 시작한 후 300여개에 달하는 제보가 쏟아졌으며, 제보자들의 증언이 쌓일수록 충격적인 학대의 정항이 들어났다고 합니다. 

장 씨 부부는 입양 관련 단체에서 활동하고 입양 가족 모임에 참여하는 등 입양을 염원하고 아이를 아끼고 사랑하는것 처럼 연기를 한것이죠. 

양부모 장 씨 부부는 정인이가 사망하기 전날, 어린이집 측으로부터 정인이의 심각한 몸상태를 전해듣고도 아무런 조치를 취하 지않았다고 합니다. 

이건 뭐 어린이집도 심각한 상태네요. 

현재 검찰은 양모 장 씨를 '살인'이 아닌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기소 했으며 정인이의 죽음이 '고의'가 아니라 '실수' 라는게 장 씨의 주장입니다.

인스타그램 #서울양천경찰서 캡쳐
인스타그램 #정인아 미안해 캡쳐

어제(2일)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 후 많은 분들이 SNS를 통해 '정인아 미안해'챌린지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3일) 서울양천경찰서에 대한 비난의 게시글도 많이 올라오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신고가 처음 들어온 날 심도 있게 수사를 진행하였다면.... 정말 이런 부분이 많이 아쉽습니다.

 

정인이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진정서를 제출 해주는것이라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는걸 어떨까요..

 

정인이 진정서 양식첨부, 제출 방법

정인이 진정서 양식과 제출 방법 오늘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어제(2일) '그것이 알고싶다' 사후 16개월 정인이 아동학대로 인한 사망 사건이 방영되었습니다. 정인아 미안해 그것이알고싶다 16

need7327.tistory.com


이런일이 두번 다시 일어나지 말아야합니다.. 

혹시나 주위에 비슷한 일들이나 뭔가 꺼림칙 한일이 있으시다면 조금만 더 관심을 가져주는게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