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공유합니다/개꿀팁정보

카카오맵 개인정보 노출 문제 해결 방법

by 필요한모든것 2021. 1. 14.

SKT텔레콤을 사용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T맵을 사용하시는데요. 저는 KT라 카카오네비 또는 카카오맵을 주로 사용합니다. 

T맵 사용자 분들께서도 카카오맵에 편리성 때문에 카카오맵을 많이 사용 하고 있다는데요.

 

현재 카카오맵 사용자는 500만 명 이상이 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사용자의 개인정보가 노출 되고 있다해서 정말 문제가 많은데요. 

내가 어디 사는지, 직장은 어딘지, 가족에 대한 정보는 물론 이고 , 개인의 은밀한 생활과 군사 관련 기밀까지 아무런 제약 없이 누구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바로 카카오맵을 실행시켜 확인을 했죠. 다행히 저는 로그인이 안되어 있어 제가 카카오맵으로 다녀갔던 곳 과 저의 정보가 노출 된것이 하나도 없는데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로그인 되어 있는지 내 정보를 어디서 보는지도 모르는 분들이 꽤 많은거 같아 지금 부터 제가 카카오맵 어플에서 내정보 보는 방법과 로그아웃 하는 방법 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로그아웃 하셔도 카카오맵 사용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않습니다. 저 또한 로그인 하지 않고 이때 까지 사용 하고 있었습니다.


우선 카카오맵 어플을 실행 시켜 주세요. 당연히 모바일 어플이니 모바일에서 실행 하셔야겠죠?


 

왼쪽 상단 빨간색 동그라미 되어 있는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뜨는데요. 저는 로그인 한적이 없기 때문에 로그인 하세요. 라는 문구가 뜨지만 이해를 돕기위해 제 카카오톡 아이디로 로그인 하여 보여드리겠습니다.  


자 이렇게 자신이 로그아웃 되어있는지 그리고 내 정보 확인을 위한 마이페이지, 지하철 노선도, 안전주행 등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우선 로그인 되어 있으신 분들이라면 젤 상단(위)에 마이페이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로그인이 애초에 안되어 있어 제가 썻던 리뷰라 던지 이런게 하나도 없습니다. 

만약 있으시다면 제가 최근 다녀온 곳이 순흥기지떡이라 저게 뜨는데 저기 뜨는 곳 오른쪽에 보시면 점표시 3개가 있을겁니다. 여기를 눌러서 카드 삭제 또는 리뷰 삭제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셨는데도 찝찝 하시다 그러면 로그 아웃을 해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아래 로그 아웃 하는 방법까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다시 자신의 프로필에서 젤 하단(밑)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계정 정보란에 보시면 카카오 계정 카테고리가 보이실 겁니다. 

그럼 이제 > 표시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런 창이 뜨는데요. 여기에 보시면 개인 설정 연동에 지도 위 표시한 폴더 또는 지도 설정 등 여러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평소 카카오맵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편의성을 위해 당연히 켜놓아야 하는 항목입니다. 

그리고 가장 하단에 보시면 서비스 탈퇴 와 로그 아웃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서 로그 아웃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현재 카카오측에서 이러한 문제를 하루도 안걸려서 바로 잡을듯 싶습니다. 

그러니 카카오맵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서비스 탈퇴 말고 로그 아웃과 아까 알려드린 내가 작성한 리뷰 삭제를 해주시면 되겠죠? 

그래도 불안 하시다면 서비스 탈퇴를 하시는게 맞습니다. 

 

저는 로그인 하고 사용한적이 없어서 깔끔하게 정보가 나간게 없네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부분 중 하나인 카카오 네비도 그럼 이렇게 정보 노출이 되나요? 인데요 

 

아닙니다 카카오네비와 카카오맵은 서로 분리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버닝썬 김상교 인스타그램 효연 언급 승리 총정리

버닝썬 김상교 인스타그램 효연 언급 승리 총정리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오늘(14일) 오전 경기도 용인 지상작전사령부 보통군사법원에서 열린 승리의 7차 공판에서 군 검찰 측은 "피고인

need7327.tistory.com

 

 

댓글